열린충남 44호-[특집2]태안 종합에너지 특구 조성사업 현황과 전망

3차 오일쇼크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초고유가 시대의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사업이 신재생에너지 사업이다. 최근 국내에서도 저탄소 녹색성장을 기반으로 한 신재생에너지 육성 정책을 내놓고 있으며, 태양광발전을 비롯하여 풍력, 조력, 지열, 태양열 등 각종 신재생에너지 사업이 하루가 다르게 성장해가고 있다. -이후 생략

44호; 특집2; 태안; 종합에너지; 특구; 조성사업; 현황; 전망;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