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48호-[충남축제탐방]제10회 청양고추.구기자 축제

신종플루 위협으로 많은 지역 축제가 개최를 포기한 가운데 '제10회 청양고추 구기자축제'는 계획대로 진행했다. 이번 축제는 9월 4일부터 6일까지 청양읍을 가로질러 흐르는 지천 둔치, '백세건강공원'에서 열렸다. 아마, 조류독감이 유행했을 때부터였던 것 같다. 그 과학적 근거를 떠나 국민 사이에서는 우리 고추와 마늘 등이 조류독감을 이겨내는 근원적인 힘이라는 믿음이 확산됐다. 그 때문일까, '청양고추 구기자축제'에는 적잖은 사람들이 몰렸다. 신종플루에 대한 위협과 더불어 막바지 더위가 기승을 부렸는데도 말이다. 몇 가지 부정적 요인만 없었더라도 아마 지천 둔치는 사람들에 치여 발 디딜 틈도 없었을 터다. -이후 생략

48호; 충남축제탐방; 제10회; 청양고추; 구기자; 축제;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