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리포트-28호-대전·충남의 금융산업과 지역발전

● 지역경제의 성장잠재력 확충과 균형발전을 위해 무엇보다 지역금융 활성화가 중요하며 이를 위해 지역균형발전과 사회통합차원에서 정책적배려와 발전방안이 모색되어야 한다. ● 첫째, 지역환원금융 강화와 금융 -산업의 선순환구조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역금융의 공공성과 지역사회 환원기능을 강화할 수 있는 제도와 시스템을 만들어 지역사회에 투자와 서비스제공을 증대시키도록 해야 한다. ● 둘째, 중소기업과 영세상공인들의 금융접근성을 제고시킬 수 있는 금융서비스 공급을 확대하고 지역중소기업에 대한 경영 및 신용정보를 축적하여 경영전반에 관한 컨설팅기능을 제고시켜야 한다. - 이후 생략

대전; 충남; 금융산업; 지역; 발전; 출판-충남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