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69호-[상생+협력] 내포신도시 집단에너지 시설관련 주민갈등 해결방안

1. 서론 쓰레기를 처리하는 시설은 대체로 모든 사람들이 싫어하는 혐오시설이다. 혐오시설이란 말이 좀 감정이 담긴 용어라면, 좀 더 가치중립적인 용어를 사용하면 비선호시설이라고 할 수 있다. 누구나 쓰레기를 만들어서 배출하지만, 누구나 쓰레기를 처리하는 시설이 주변에 오는 것을 쉽게 용납하지 못한다. 왜 그럴까? -이후 생략

69호; 상생+협력; 내포신도시; 집단에너지; 주민갈등;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