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73호-[특집3] 세계유산 등재 이후 향후 과제와 정책방향

1. 들어가며 백제역사유적지구가 백제관련 문화유산으로는 처음으로 세계유산의 반열에 올랐다. 이에 따라 공주·부여·익산의 국제적인 지명도가 상승하면서 관광객 증가와 고용기회, 결국 지역 경제의 활성화라는 밝은 미래를 바라볼 수 있게 되었다. 그에 따라 각 지자체에서는 세계유산을 어떻게 관리하고 활용할 것인지에 대한 많은 과제를 안게 되었고, 이는 정부의 관심이나 지원 없이는 사실상 모든 것이 어렵다. -이후 생략

73호; 특집3; 세계유산; 등재;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