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75호-[상생협력1] 지자체 공무원의 갈등관리와 해결전략

Ⅰ. 들어 가며 우리 사회의 공공갈등은 현재 진행형이다. 공공갈등은 중앙정부와 지역주민 간, 공공기관과 지역주민 간 ,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간, 지방정부와 지방정부 간 , 광역지자체와 지방지자체 간, 지방지차체와 지방의회 간, 찬성과 반대 진영의 주민 간 등 전 방위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특히 중앙정부의 국책사업 입안과 집행과정에서 지방정부의 동의를 전제로 하는 행정절차가 강화되면서 지방정부의 입장과 실익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하게 되었다. -이후 생략

75호; 상생협력1; 지자체; 공무원; 갈등관리; 해결전략;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