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1호-[특집]중소기업과 대기업간 협력 강화를 통한 충남의 경제활성화 방안 연구

Keywords 1호, 특집, 중소기업, 대기업

1. 서론

실질적인 지방자치제의 실시로 지방정부의 자율적 영역이 넓어지고 이와 함께 권한과 책임이 강화되고 있다. 이제부터는 지방 자치단체가 독자적이고 자율적인 노력을 통해 지방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나가야 하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도 스스로 져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 각 자치단체는 지역의 특성과 주체성에 적합한 정책을 입안, 시행할 수 있는 보다 자율적인 권한을 갖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