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6호-[정책제언]대전·충남지역 제조업 특화업종 선정

Ⅰ. 서론 본격적인 지방자치제 실시와 더불어 광역자치단체들은 지역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지역경쟁력 강화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가능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는 지역산업의 바람직한 발전을 통해 달성될 수 있다. 그러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자원은 극히 제한되어 있는 실정임을 감안할 때 각각의 지방정부들은 부가가치 생산의 효율성이 가장 높은 부문에 우선투자하여 지역전체의 부가가치 생산을 증대시켜야 할 것이다. -이후 생략

6호; 정책제언; 대전; 충남지역; 제조업; 특화업종; 선정;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