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14호-[특집]21세기를 향한 충남 정보화 정책의 추진전략

Keywords 14호, 특집, 21세기, 충남, 정보화, 정책, 추진전략

Ⅰ. 서론

최근 컴퓨터와 정보통신의 발전은 오늘날의 사회를 정보화사회, 정보화시대라고 자연스럽게 이야기 할 정도로 우리 생활에 깊숙이 자리잡고 있다. 20세기 산업사회로부터 지식과 정보가 핵심요소가 되는 정보화사회로 진입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사회의 모든 환경변화가 정보화를 근간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새로운 문화창출을 위해 빠르게 변화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