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의 세계화를 위한 세미나 '충남의 세계화 전략' (박종찬,임정빈,권경득)

Abstract

쌀쌀한 날씨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오늘 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충남지역은 서해안 고속도로 개통과 더불어 한반도의 중심축(中心軸)으로 자리잡아 가는 등 바야흐로「충남의 중흥기(中興期)」를 맞이하고 있다고 해도 결코 과장된 표현은 아닐 것입니다. 실제로 신문이나 방송 등 언론들도 충남지역의 비전이나 개발 가능성에 대해 심도있게 보도하고 있는 등 예전보다는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우리 충남은 「세계화 전략」을 체계적으로 수립 추진함으로써 새로운 국제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속적인 지역발전과 지역경쟁력 강화를 이루어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