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사회적경제 국제세미나(쉬자량,루용빈,유충식,송두범,박춘섭)

O 목  적 - 충청남도와 중국 상해 지역의 사회적경제 특성을 상호 비교하고 성공적인 정책 사례 발표를 통해 향후 나아가야 할 정책 방향 모색 - 학술적·정책적 성과 공유를 통한 사회적경제 협력 연구의 토대 마련 O 개  요 - 일   시 : 2016.4.20.(수),14:00 - 장   소 : 충남연구원 4층 회의실 - 참석자 : 약 30명 내외   충남연구원장, 상해교통대학 제3부문 연구중심, 충남연 미래전략연구단,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충남사회적경제네트워크, 사회적협동조합공동체 세움 O 주제발표 1) 중국 사회기업의 특성과 발전추세(쉬자량, 상해교통대학 제3부문연구중심 소장/교수) 2) 대중화권 사회기업 발전모델중의 금융수요와 도전(루용빈, 상해교통대학 제3부문연구중심 부소장/조교수) 3) 사회기업 세수의 제도화-중한비교(유충식, 상해교통대학제3부문연구중심 연구원) 4) 한국과 충남의 사회적경제 현황 및 과제(송두범, 충남연구원 미래전략연구단장)  5) 충남 사회적경제 사례(박춘섭, 충남연구원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 이후 생략

한중; 사회적경제; 연구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