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교육훈련-국외 고령화 대책과 시사점

Keywords 국외, 고령화, 대책, 시사점, 퇴직

Abstract

OECD를 포함한 국제적인 수준에서 고령화 사회의 근본적인 경향을 모니터링 하고, 이러한 난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개별 국가의 경험을 나눌 수 있는 포럼을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한 모니터링은 취업 기간과 퇴직 기간의 균형과 같은 주요 이슈를 다룰 수 있을 정도로 광범위한 퇴직제도에 초점을 맞출 수 있다. 중요한 다음 단계는 효과적인 개혁을 지속하는데 필요한 자료(특히, 비교 가능한 체계적인 정보)의 괴리를 설명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