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인삼농업의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를 위한 실행 학술연구

Keywords 금산, 인삼, 세계중요농업유산

Abstract

1. 연구의 배경과 필요성 ▮ 금산전통인삼농업의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 준비 지속적 추진 필요 Ÿ 2015년 금산인삼농업이 국가중요농업유산 제5호로 지정됨 Ÿ 국가중요농업유산으로 지정된 이후 농업유산의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고 체계적으로 보전, 관리, 계승하기 위해서는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가 필요 ▮ 세계중요농업유산 신청서 보완 작업 필요 Ÿ 2017년 9월 세계중요농업유산 신청서를 FAO에 제출, 과학자문그룹(SAG)1) 1차 검토를 마침 Ÿ 추후 계속될 과학자문위원회의 지적, 요구사항이 반영된 신청서 보완 ▮ 세계중요농업유산 현장실사 준비 작업 필요 Ÿ 세계중요농업유산 제2단계 심사인 현장실사2) 대비 Ÿ 현장실사 세부 프로그램 기획과 프로그램별 준비 이후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