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CNI‧NAEAK‧PCU 공동국제학술대회(CNI세미나2019-128)

Abstract

❍ 본 학술대회는 충남연구원, 한국동북아경제학회, 배재대 사회과학연구소가 공동 주최하는 국제학술대회로, 3개 기관 연구자의 동북아시아 경제관련 이슈를 중심으로 학술적인 논의를 하고자 함. ❍ 미중 간의 첨예한 이해갈등 사이에 놓여진 우리나라의 현실을 고려해볼 때 동북아시아 현안에 대한 분석 및 이해를 통해 유의미한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함. ❍ 또한, 향후 관련 현안에 대한 연구기관 및 대학의 연구자 간 협업을 모색함과 동시에 대학원생들에게 현안 관련 연구에 대한 관심을 확산하고자 함.